런치박스 소셜클럽 - 점심시간을 가장 즐겁게!
열어보기
home
위잇딜라이트
home
🧑🏼‍🏫

[TMI] 위잇에는 I가 많을까 E가 많을까 / 01

: 추워서 붕어빵 땡긴다

안녕! 위대한 튜나야! 요즘 너무 날씨가 점점 추워져서 자꾸 붕어빵이 땡기지 뭐야 그래서 늘 휴대폰 케이스에 2천원씩 넣어 다니고 있어
회사 앞에 파는 곳이 있어서 어제 먹으러 갔는데 눅눅해서 실망ㅠㅜ 난 끄트머리의 빠삭함을 너무 좋아한단 말이야! 그리고 무조건 팥..! 혹시 슈크림 파 있어? 어…..음.….TMI라구? 난 궁금한데

TMI(Too Much Information)가 궁금해요!

1탄이 있다는 건 … 다음도 있다는…?
사실 난 이런 TMI를 너무 좋아해! 심리테스트도 무지 좋아하고, ‘직장인 특’ 같은 게시글 보면서 공감하고! 그래서 이번엔 위잇팀의 TMI를 공개하려고 조사를 해버렸지 뭐야 위잇을 함께 만들어가는 51명의 팀원들이 열심히 TMI를 풀어줬어!

한물 갔다지만 여전히 궁금한 MBTI

오늘은 그 TMI중 위잇팀의 ‘MBTI’를 공개하려고 해! 아앗.. 한물 갔다구? 맞아… 내가 처음 검사한 게 2019년인가 2018년인가 였으니까… 하지만 다들 처음 누군가랑 친해질 때 꼭! ‘MBTI’ 물어보지 않아? 아직도 인스타의 ‘MBTI 별 궁합’ ‘ENFP 특’ 같은 글들엔 댓글이 수백개씩 달린다구! 100% 믿으면 안 되지만 ~ 재밌잖아!

가장 많은 MBTI는?

옛프제 모여라~~~!!!
위잇에 가장 많은 MBTI는 ‘ESFJ - 사교적인 외교관’!
굉장히 다양한 사람이 모여있지만 개성이 넘쳐서 엄청 많지는 않았어! 참고로 ‘ESFJ’비율이 가장 높은 팀은 CEM(고객 경험 관리팀) 이었는데, 역시 고객에게 공감하고 소통을 잘 하기 위해서 사교성과 공감 능력은 필수인가 봐!
ESFJ인 사람~~?
축하드려요~~!!!!

E vs I ?

치열했지만 I의 승리!
I가 많은가 E가 많은가도 상당히 치열했는데, I가 이겼어! 이건 팀 별로 차이가 크더라고
I라고 소극적이지만은 않아! 하지만 55%의 여러분..? 조금 더 적극적으로 리액션 해줬으면 좋겠어… 나 은근히 그런 거 신경 쓴다구… 가끔 나랑 얘기하다가 신기한 미지의 생물을 보는 듯한 눈으로 보는데 왜 그러는 거람? 참고로 튜나는 ENFP야! 안물안궁~~

가장 독특한 팀 별 MBTI!

말도 안 돼!! 어떻게 팀 전원이 I 일수가…!? 이렇게 말하는 우리 팀(마케팅팀)은 전원 ENF[ ]야.. 직업의 특징일 수도 있는 것 같아. 다들 어때? 직장인들이라면 팀원들에게 물어봐!
하지만 I라고 집수니,집돌이들은 아니더라구, 개성 넘치고 잘 노는(?) 여러분 모두 사랑해요 (급마무리)

(+) 어이 없었던 TMI 일화…

1위 : 알고 싶지 않았어 당신의 대장내시경…
2위 : 네 다음…
3위 : 누군지 알아야 밥을 먹죠… 익명 설문지인데 설레게…
흠흠..! 내 사적인 궁금증을 여기서 풀게 되어서 너무 좋아! 혹시 우리에게 궁금한 건 없어? 난 뭐든 답할 준비가 되어있어! 궁금한 게 있다는 건 관심이 있다는 거니까! 정말 기쁠 거야 난 궁금한 게 너무 많거든! ……. …조금 더 시간을 줄게! 우리에게 궁금한 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뭐든 얘기 해 줘! 모아서 콘텐츠로 만들어 볼게 이번 TMI는 여기까지~ 다음엔 더 알고 싶지 않은 TMI로 돌아올테니 기다려줘!
위잇팀이 궁금해요!🙌🏻
다른 콘텐츠도 구경할래요!🙌🏻